국가브랜드위원회는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이자 따뜻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민간과 정부파견 해외봉사단을 ‘World Friends Korea‘로 통합 브랜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다문화가족 포용과 외국인 배려의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이 공감하는 문화자산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우리 문화의 가치를 전 세계인과 함께 공유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서원, 사찰 등 우리 고유의 문화자산을 세계가 공감하는 문화콘텐츠로 재해석하여 브랜드화하고, 미래 주역인 G20세대에게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문화 봉사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회와의 소통 강화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올바르게 인지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와 온라인 매체를 통한 해외홍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지역별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Global Korean Community 확대, Korea Week(국제교류사업) 개최 등을 통해 글로벌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국가브랜드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과 일반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매년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을 개최하고, 대학생 서포터즈와 해외 블로거단(World Student in Korea)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가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한 정부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고자 국가브랜드 정책과제에 대한 점검과 평가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