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서비스


위원회 소개 > 국가브랜드란 > 국가브랜드란

주메뉴

  • 위원회소개
    • 국가브랜드란
    • 위원회연혁
    • 설립배경과취지
    • 위원회의기능
    • 비전과전략
    • 위원회조직
    • 위원소개
    • 찾아오시는길
  • 위원장소개
    • 인사말
    • 위원장약력
    • 위원회동정
    • 기고및인터뷰
  • 위원회사업소개
    • 국제사회기여확대
    • 문화자산의가치확산
    • 글로벌소통강화
    • 범국민역량통합
  • 위원회소식
    • 공지사항
    • 위원회활동
  • 대국민활동
    • 콘텐츠기자단
    • UCC 동영상 공모전
    • 설문조사
    • 국민참여
    • 이벤트
  • 자료실
    • 정책자료
    • 보도자료
    • 영상자료
    • 해외기관링크

컨텐츠

국가브랜드란

  • 국가브랜드란
  • 국가브랜드 현황

국가브랜드위원회

국가브랜드란

국가브랜드는 한 국가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말합니다. 주로 기업에 적용하던 브랜드의 개념을 국가차원으로 확대한 것이지만 보다 넓은 범위로 보면 국가의 품격 즉, 국격의 다른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가브랜드가 중요한 것은 시장에서 소비자가 브랜드를 보고 물건을 선택하듯이 해외에서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브랜드를 보고 우리 국민이나 기업의 제품, 서비스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 사이트맵
  • 즐겨찾기
  • 시작 페이지
  • 브랜드 커뮤니케이터 4기 블로그
  • 해외봉사단교육프로그램
  • 해외봉사단교육프로그램내려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