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서비스


위원회 소개 > 위원회의 기능

주메뉴

  • 위원회소개
    • 국가브랜드란
    • 위원회연혁
    • 설립배경과취지
    • 위원회의기능
    • 비전과전략
    • 위원회조직
    • 위원소개
    • 찾아오시는길
  • 위원장소개
    • 인사말
    • 위원장약력
    • 위원회동정
    • 기고및인터뷰
  • 위원회사업소개
    • 국제사회기여확대
    • 문화자산의가치확산
    • 글로벌소통강화
    • 범국민역량통합
  • 위원회소식
    • 공지사항
    • 위원회활동
  • 대국민활동
    • 콘텐츠기자단
    • UCC 동영상 공모전
    • 설문조사
    • 국민참여
    • 이벤트
  • 자료실
    • 정책자료
    • 보도자료
    • 영상자료
    • 해외기관링크

컨텐츠

위원회의 기능

국가브랜드는 국가의 품격입니다

세계의 신뢰와 호감을 받아 우리의 위상을 높이면서 지지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사람과 제품을 포함하여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비전 및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국가브랜드 관련 사업을 통합.조정하는 컨트롤타워의 기능을 하고 있으며,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부처가 참여하는 5대 중점분야 50개 추진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각 부문의 참여를 확대하고 범국민적 역량을 통합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는 국가의 품격

국가브랜드위원회의 기능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01. 국가브랜드 관련 범정부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합니다 - 국가브랜드 제고 활동의 중장기 목표 비전 전략을 제시 국가브랜드 중장기 기본계획 수림 및 연차별 실행계획 심의 조정 02. 국가브랜드 정책 사업의 효율적 집행을 지원합니다 - 관련정책 사업의 조정을 통해 사업 중복 및 예산 낭비 방지 국가브랜드 사업 성과에 대한 분석평가를 통한 환류 시스템 구축 03. 민간협력 및 국민의 참여를 확대*강화합니다 - 국민 제안을 통해 아이디어 및 정책 발굴 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한 모범사례 선정, 시상 등 국민적 관심 확대

  • 사이트맵
  • 즐겨찾기
  • 시작 페이지
  • 브랜드 커뮤니케이터 4기 블로그
  • 해외봉사단교육프로그램
  • 해외봉사단교육프로그램내려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