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기 위해서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사람과 제품을 포함하여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비전 및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국가브랜드 관련 사업을 통합.조정하는 컨트롤타워의 기능을 하고 있으며,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부처가 참여하는 5대 중점분야 50개 추진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각 부문의 참여를 확대하고 범국민적 역량을 통합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의 기능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01. 국가브랜드 관련 범정부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합니다 - 국가브랜드 제고 활동의 중장기 목표 비전 전략을 제시 국가브랜드 중장기 기본계획 수림 및 연차별 실행계획 심의 조정 02. 국가브랜드 정책 사업의 효율적 집행을 지원합니다 - 관련정책 사업의 조정을 통해 사업 중복 및 예산 낭비 방지 국가브랜드 사업 성과에 대한 분석평가를 통한 환류 시스템 구축 03. 민간협력 및 국민의 참여를 확대*강화합니다 - 국민 제안을 통해 아이디어 및 정책 발굴 브랜드가치 제고에 기여한 모범사례 선정, 시상 등 국민적 관심 확대